KAMHOT

Korean Academy of Mental Health in Occupational Therapy

투고안내 HOME   /   학회지  /   투고안내

한국정신보건작업치료학회지 투고 안내

1. 한국정신보건작업치료학회 회원으로서 본 학회지 투고 규정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2. 학회지 원고 투고는 메인 페이지 혹은 학회지 배너의 온라인 투고시스템 ("온라인 논문 투고 및 확인"란)을 통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3. 매 권호 발간일: 연 2회 발간(2021년부터 현재 연 2회 발간, 2011년부터 2020년까지 연 1회 발간)
매권 1호: 5월 30일 발간(접수마감 4월 20일)
매권 2호: 11월 30일 발간(접수마감 10월 20일)

4. 편집위원회에서 지정한 심사위원 3인의 심사에서 합격한 원고를 게재합니다.

5. 기타 투고사항은 학회 투고규정에 따라 진행합니다.(본 학회 투고 규정 참고하여 작성)

6. 투고시 회원 가입비 및 심사료 제출 안내
- 투고시 비회원인 경우 입회원 1만원, 연회비 3만원의 총 4만원을, 기 회원인 경우 연회 비 3만원을 입금해 주십시오.
※계좌: 하나은행 921-910003-68604/한국정신보건작업치료학회
- 심사료 및 게재료는 본 학회 정책 규정에 따라 한시적 무료입니다.
- 최초 논문 투고 시 제출해야하는 서류에 대한 확인과 심사료 입금이 확인되면 논문 심사 가 진행됩니다.
- (향후 한시적 무료 기간이 종료되고 추후 학회 정책에 의해 규정되어지는 논문들에 대해 서는 기본 게재료가 발생 할 수 있고 기본 매수 15매 이상시 1만원이 추가되며, 연구비 지원의 논문인 경우 연구지원 사사표기를 반드시 기록하셔야 하며, 게재료는 별도 10만 원이 추가 됩니다.)

7. 논문 투고시 업로드류 서류
1) 투고 논문
- 저자의 정보가 포함된 원저 파일입니다(학회 투고 템플릿 참조). 저자의 소속 및 직위 를 반드시 기입하셔야 합니다.
2) 심사용 투고논문
- 저자의 소속기관과 저자명이 삭제된 논문 파일입니다. 원저파일에서 저자명, 기관명을 삭제 후 심사용으로 제출합니다.
3) 저자 점검표
- 저자 점검표는 투고자 체크리스트 파일입니다. 저자 점검표에 모두 체크가 되어야 심사진행이 가능합니다.
4) 수정대조표
- 수정대조표는 심사자 3인의 각각의 수정대조의 응답을 제출합니다. 본 파일은 심사 진 행 후부터 제출하는 서류입니다.
5) 연구 윤리 및 논문 저작권 이양 동의서
- 최종 논문 심사 이후 게재 확정이 난 경우, 논문 저작권 이양 동의서를 편집부로 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8. 투고 논문의 주저자(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)는 본 학회의 회원가입을 통해 당해연도 연회비를 완납해야 하고, 전체 저자수는 2/3 이상이 본 학회의 회원을 원칙으로 합니다.

9. 학회지 표절 방지를 위하여 제출 전 논문 유사도 검사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편집위원회에서 논문 유사도 검증 결과 10% 이상의 유사도가 나타날 경우 투고 논문을 반려 처리 합니다.
(아래, KCI 논문유사도 검사, 한국연구재단 사이트, 혹은 학회 링크 배너에서 검사)
https://www.kci.go.kr/kciportal/po/member/loginForm.kci?returnUrl=check/login.jsp

10. 기타 논문 투고에 관한 문의 사항은
편집위원장 박명옥 (010-9999-8636, kmentalhealthoteditor@gmail.com)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